키가 작아서,
얼굴이 커서,
상체가 길어서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비율이 좋아 보이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1. V 네크라인
라운드로 된 옷보다 V넥 옷은 목부터 가슴까지 이어지는 라인을 길어 보이게 만드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또한 어깨가 넓어 걱정이신 분들은 어깨가 좁아보이는 느낌을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평소 얼굴형이 둥근 얼굴이라면 얼굴형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2. 어깨가 부각된 옷
다른 여리여리한 몸에 얼굴이 크다면 어깨가 부각된 옷을 입어봅시다.
과장된 어깨 퍼프, 오버핏 재킷을 입어주면 어깨가 넓어진 만큼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오버핏 재킷이 부해 보여서 상체의 비율을 가린다면 허리에 벨트나 끈, 단추 등을 이용해 허리 라인을 잡아주면 더욱더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덮는 애매한 길이를 입기보단 허리 라인이 살짝 드러난 숏재킷을 입어줘도 좋습니다.
어깨가 넓은 옷이 아니어도 넓은 카라의 셔츠나 블라우스를 입어준다면 러블리한 느낌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이런 셔츠나 블라우스를 입을 때 허리라인이 보이게 상의를 넣어 입어주고 스커트와 매치하는 경우에는 스커트 기장이 무릎 정도의 미디 길이 말고 짧거나 아예 긴 기장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3. TONE ON TONE 코디
같은 톤의 배색, 톤인톤매치로 색의 조합을 잘 맞춰 옷을 입었을 경우, 화려하고 개성이 강조되는 장점이 있지만
상,하의 구분이 잘 보이기 때문에 비율이 더 눈에 들어올 수밖에 없습니다.
톤온톤 매치를 하면 전체적으로 날씬해 보이고 세련된 느낌을 주면서 키가 더 커 보이는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톤온톤 코디는 같은 색상이지만 밝기, 농도를 다르게 해 코디한 옷입니다. 통일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옷을 입을 때 톤인톤보다 톤온톤 매치가 코디가 어려우신 분들에게는 더 쉽고 간단하게 연출이 가능합니다.
4. 어두운 계열에 기장은 길게
바지의 색상은 어두운 계열이 빛의 굴절 때문에 더 날씬해 보이고 신발도 바지의 색상에 맞춰 신어준다면 2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바지 소재에 따라 핏이 많이 나뉘는데 그 중 슬랙스 같은 경우는 통이 넓고 청바지는 부츠컷이 훨씬 날씬해보이기도 합니다.
무작정 기장이 긴 바지말고 바지의 핏별로 추천하는 바지 기장이 있는데 와이드 핏은 신발 중간 정도로 살짝 가려주는 기장이 좋고,
슬림핏, 테이퍼드핏은 신발과 복숭아 뼈를 가리지 않는 정도의 길이가 무난합니다.
2000년대 Y2K패션이 유행하고 있는 지금, 2000년대 패션의 대표적 아이템 '로우라이즈'는 밑위길이가 길지 않고 허리선이 낮기 때문에 다리가 짧아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허리 라인을 높게 잡은 바지가 좋지만, 그럼에도 로우라이즈 옷을 입고 싶다면 치마보단 바지부터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리길이를 보완해주는 통이 넓은 부츠컷이나 슬림핏, 기장이 길어 높은 굽의 신발과 신어보세요.
키가 커도 작아 보이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키가 작아도 상체와 하체의 비율에 따라 키가 커보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옷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한 알맞은 조합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패션 > 코디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 휴가 패션! 시원한 여름을 위한 나만의 특별한 바캉스룩 추천 (0) | 2022.07.27 |
---|